독서심리지도사010-2788-3025

독서치료3<독서심리지도사자격증> 본문

독서심리

독서치료3<독서심리지도사자격증>

독서심리지도사010-2788-3025 2019. 11. 10. 22:14
SMALL

아날로그적인 문학이 디지털 시대 병을 고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여성들은 여성 특유의 복잡 미묘한 심리와소심하고 예민한 심리적 특성을 지니고있다. 또핫 봉건주의적  사회 풍토의 잔재로  인해 남성에 비해 활동에 제약을받는 수도 많을 뿐만아니라 억앞된 환경  속에서 지내야 하는 수도 많다.

그리고이로인해 스트레스나 욕구 불만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으며,  이런 것들로 인해 우울증, 강박관념, 화병, 불면중에 시달리는 수도 많고, 각종 심인성 질환이나 신경ㆍ 정신 계통의 질환의 취약한 경향이있다.

그런데 이때 의학적인 치료와 함께 문학치료 전문가와의 상담을 거쳐 정확한 문학을 처방받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치료기간도 한결 단축된다. 그이유는 우선 다른 동믄들에게서는 결코 볼 수 없는, 인간만이 지닌 최고급 창안품인 언어와 문자를 도구로하여 이를 아름답게 다듬고 그 속에 각성된 인간의 혼까지 불어넣고 있는거미 바로 문학이기 때문이다.

문학이란 본질적으로 `언어의 예술'이다. 즉 음성이다. 문자를 통하여  인간의 사상이나 감정, 의지, 생각이나 속마음, 체험이나 사고  등을 통해서 느끼거나 깨달은 것들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러한 것 들을 알리고 전달해주는 행위가  바로 문학의 본질이자 가치인 것이다. 

흔히 '언어'라고 하면 단지 말( language)로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언어란  원래 '음성 언어'와 ' 문자 언어'를 모두 사용하는 격인 문학, 특히 글로도쓰고 그것을 다시 읽거나 읽어 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이과정에서 듣거, 느끼고, 생각하고, 감동하고, 표현하는 복합적인  심신 활동을 함께하게 된다는 문학 행위야말로 갖가지 나쁜  감저의 해소는 물론 정신적ㆍ 육체적 건간에 아주 이로우며 모든 질환의 강력한 치유제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말하자면 치열한 경쟁 속에서 날로 복잡해지곷디지털화되어  가는 현대 사회에서 아날로그적인  문학을  통한 치료 방식이 오히려인간의 영육간 치료에 커다란 위력을  발휘하는 셈이다.


독서심리치료사자격증 문의: 010-2788-3025

LIST
Comments